bubble.test.ex02 패키지 추가
<java />
package bubble.test.ex02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public class BubbleFrame extends JFrame{
public BubbleFrame() {
setSize(1000,640);
getContentPane().setLayout(null);// absolute 레이아웃 (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.)
JLabel lblNewLabel = new JLabel("New label");
lblNewLabel.setBounds(210, 268, 57, 15);
getContentPane().add(lblNewLabel);
setLocationRelativeTo(null); // JFrame 가운데 배치하기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 // x버튼으로 창을 끌 때 JVM 같이 종료 하기
setVisible(true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BubbleFrame();
}
}
JFrame 기본 셋팅

사용하는줄 알았는데 안쓰네요..
<java />
package bubble.test.ex02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public class BubbleFrame extends JFrame{
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public BubbleFrame() {
initObject();
initSetting();
setVisible(true);
}
private void initObject() {
backgroundMap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/backgroundMap.png"));
// backgroundMap.setSize(100,100);
// backgroundMap.setLocation(300,300);
backgroundMap.setSize(1000,600);
add(backgroundMap);// JFrame에 JLabel이 그려진다.
}
private void initSetting() {
setSize(1000,640);
getContentPane().setLayout(null);// absolute 레이아웃 (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.)
setLocationRelativeTo(null); // JFrame 가운데 배치하기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 // x버튼으로 창을 끌 때 JVM 같이 종료 하기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BubbleFrame();
}
}


<java />
package bubble.test.ex02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public class BubbleFrame extends JFrame{
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private Player player;
public BubbleFrame() { // 생성자 만들기
initObject();
initSetting();
setVisible(true);
}
private void initObject() {
backgroundMap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/backgroundMap.png")); //label 안에 이미지 넣음
setContentPane(backgroundMap);
// backgroundMap.setSize(100,100);
// backgroundMap.setLocation(300,300);
// backgroundMap.setSize(1000,600);
// add(backgroundMap);// JFrame에 JLabel이 그려진다.
player = new Player(); // Player함수를 호출하여 BubbleFrame에 추가한다
add(player);
}
private void initSetting() {
setSize(1000,640);
setLayout(null);// absolute 레이아웃 (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.)
setLocationRelativeTo(null); // JFrame 가운데 배치하기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 // x버튼으로 창을 끌 때 JVM 같이 종료 하기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BubbleFrame();
}
}
bubble.test.ex02 Class Player.java 추가
<java />
package bubble.test.ex02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Label;
public class Player extends JLabel{ // player 자체가 label이다
private int x;
private int y;
private ImageIcon playerR, playerL;
public Player() {
initObject();
initSetting();
}
private void initObject() {
playerR = new ImageIcon("image/playerR.png"); // 이미지 ImageIcon에 사진 추가
playerL = new ImageIcon("image/playerL.png");
}
private void initSetting() { // 기본 시작 위치
x = 55;
y = 535;
setIcon(playerR);
setSize(50,50);
setLocation(x,y);
}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버블버블 etc - 이벤트 리스너 원리 (0) | 2022.10.06 |
---|---|
자바 버블버블5 - 캐릭터 좌우이동 (0) | 2022.10.06 |
버블버블 - 3 Frame 설정 (0) | 2022.10.04 |
버블버블 - 2 (환경 설정) (0) | 2022.10.04 |
버블버블 - AWT 라이브 러리 -1 (2) | 2022.10.04 |